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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MMORPG pt1] 다차원 배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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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오늘의 주제: 다차원 배열



int main()
{
	int a[10] = { 1, 2, 3 };

	int first[5] = { 4, 2, 3, 4, 1 };
	int second[5] = { 1, 1, 5, 2, 2 };

	int apartment2D[2][5] = { { 4, 2, 3, 4, 1 }, { 1, 1, 5, 2, 2 } };

	// 인덱스 이용
	for (int floor = 0; floor < 2; floor++)
	{
		for (int room = 0; room < 5; room++)
		{
			cout << apartment2D[floor][room] << " ";
		}
		cout << endl;
	}

	// 주소 연산 이용
	for (int floor = 0; floor < 2; floor++)
	{
		for (int room = 0; room < 5; room++)
		{
			cout << *(*(apartment2D + floor) + room) << " ";
		}
		cout << endl;
	}

	// 2차원 배열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예
	// 2D 로그라이크 맵
	// 1이 벽, 0이 길
	int map[5][5] =
	{
		{ 1, 1, 1, 1, 1 },
		{ 1, 0, 0, 0, 1 },
		{ 1, 0, 0, 0, 1 },
		{ 1, 0, 0, 0, 0 },
		{ 1, 1, 1, 1, 1 },
	};

	cout << endl << "맵 출력" << endl;
	for (int y = 0; y < 5; y++)
	{
		for (int x = 0; x < 5; x++)
		{
			cout << map[y][x] << " ";
		}
		cout << endl;
	}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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