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그래픽스 변환 (Transformations) - 회전 주의 Transpose를 하면 -Sin theta가 왼쪽 아래에 온다. 이동 1을 더 붙였다! -> 이동 됨. 0을 붙이면? -> 이동 안됨. 즉, 일반 벡터면 0 붙이고, point 좌표이면 1을 붙인다. (차원 추가) 이런 방식을 Homogeneous Coordinates (동차좌표계)라고 부른다. Homogeneous Coordinates (동차좌표계) 벡터/포인트의 회전과 이동을 하나의 행렬로 표현 가능하다! 엄청 편하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KwanJoong DEV '게임 개발 > 그래픽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전 (0) 2023.11.19 선형 변환 (Linear Transformation) (0) 2023.11.18 행렬 (0) 2023.11.17 벡터 (0) 2023.11.12 조명 (0) 2023.11.11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회전 2023.11.19 선형 변환 (Linear Transformation) 2023.11.18 행렬 2023.11.17 벡터 2023.11.12 댓글 1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