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그래픽스 D3D 시작 [1/4] - Direct3D 개요 - Graphics APIs DirectX?: 그래픽스 드라이버를 프로그래머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것. Nvidia 그래픽카드, AMD 그래픽카드, 인텔 그래픽카드, 기타 모바일 칩 GPU등 각각의 GPU에 대해 서로 다른 그래픽 드라이버를 프로그래머가 모두 알아야 되는가? -> 알아야 한다면 너무 힘들다. DirectX, OpenGL같은 인터페이스만 알면 되게 만든것. DirectX DirectX에는 다양한 것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보통 그래픽스에서 얘기하는 DirectX는 Direct3D. 공부 방법 DX API 사용법 앞에서 공부한 개념들 연결 예제 구조가 조금 더 복잡 실시간 렌더링 알고리즘 쉐이더 프로그래밍이 중요 창의성 발휘 공유하기 URL 복사카카오톡 공유페이스북 공유엑스 공유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KwanJoong DEV Contents GraphicsAPIs DirectX 공부방법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D3D 시작 [2/4], [3/4] - 예제 프레임워크, 초기화 2023.11.26 COM (Component Object Model) 2023.11.25 Row-Major order vs Column-Major order 2023.11.23 조명(SimpleMath) 2023.11.23 댓글 1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