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그래픽스 애파인 변환 (Affine Transformation) - 애파인 변환? 선형 변환과 이동을 하나의 행렬로 표현 참고자료: https://youtu.be/AheaTd_l5Is Homogeneous Coordinates 벡터: (x,y,z,0) <- 이동 X 포인트: (x,y,z,1) 포인트 - 포인트 = 벡터 포인트 + 벡터 = 포인트 참고로 포인트+포인트 는 끝이 1+1=2 가 되기 때문에 하면 안됨. 변환 전에 직선이었던 것은 변환 후에도 직선 참고로 w가 0, 1 이 아닌경우, 임의의 실수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는 프로젝션에 사용한다. Affine Transformation: 알파 Linear Transformation: 타우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KwanJoong DEV '게임 개발 > 그래픽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렬 (GLM) (1) 2023.11.22 좌표계 변환 (0) 2023.11.22 회전 (0) 2023.11.19 선형 변환 (Linear Transformation) (0) 2023.11.18 변환 (Transformations) (1) 2023.11.17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행렬 (GLM) 2023.11.22 좌표계 변환 2023.11.22 회전 2023.11.19 선형 변환 (Linear Transformation) 2023.11.18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