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유니티 폴더 구조 - Scenes 게임화면을 구성하는 씬을 저장 Prefabs 게임에서 반복 사용되는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저장 Scripts 게엠에서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저장 Sprites 게임에서 사용하는 2D 스프라이트 데이터를 저장 Animations 게임에서 사용하는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저장 Physics Materials 게임 물리 엔진에서 사용하는 물리 재질을 저장 Fonts 게임에서 사용하는 폰트 데이터를 저장 Audio 게임에서 사용하는 효과음 사운드 데이터 저장 *Editor 유니티에 포함된 에디터 기능을 확장하기 위한 스크립터 저장 *Resources 게임 프로그램 외부에서 파일 로드하기 위한 폴더 *Plugins 유니티로 제작한 게임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와 같은 플랫폼에서 동작할 때 필요한 네이트브 플러그인을 저장 Plugins, Editor, Resources 는 유니티에서 정해논 기능이 있으므로 다른 용도로 사용할수 없으며, Assets/Scripts/Editor 와 같은 경우로도 사용해서는 안된다. 또한 자동으로 생성된 Editor,Plugins 폴더를 삭제 해서는 안된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criptCompileOrderFolders.html 특수 폴더와 스크립트 컴파일 순서 - Unity 매뉴얼 For the most part, you can choose any names you like for the folders in your project but Unity reserves some names to indicate that the contents have a special purpose. Some of these folders have an effect on the order of script compilation. Essentially, t docs.unity3d.com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KwanJoong DEV '게임 개발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DRP 환경에서 TextMeshPro의 Distance field overlay 쉐이더 사용 (1) 2024.01.25 [유니티 디자인패턴] 싱글톤 (0) 2023.12.25 유니티 오브젝트 풀링 (0) 2023.12.25 [C#] const 와 readonly (1) 2023.12.25 유니티 C# 델리게이트 (1) 2023.12.25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유니티 디자인패턴] 싱글톤 2023.12.25 유니티 오브젝트 풀링 2023.12.25 [C#] const 와 readonly 2023.12.25 유니티 C# 델리게이트 2023.12.25 댓글 1 + 이전 댓글 더보기